니콘 AF-S NIKKOR 20mm f / 1.8G의 테스트입니다.

 

경통 구조는 니콘 f1.8 단초점 렌즈와 마찬가지, 금속 마운트에 플라스틱 경통, 구형 20mm f/2.8D보다 더 커졌지만 무게는 가벼운 편이라 하이엔드처럼 보이진 않는다네요. 결코 싸구려는 아니지만.

 

포커스 링의 무게는 충분하며 부드럽게 회전합니다. 허나 초점 링과 초점 장치의 연결 때문에 방향을 바꾸면 초점 위치가 바로 움직이지 ㅇ낳습니다. MF 사용자라면 신경 쓰일 부분. 초점 조작 시 렌즈의 길이가 변하지 않으며 대물 렌즈도 회전하지 않습니다. AF는 조용하며 매우 빠릅니다.

 

왜곡은 1.6% 정도며 단초점 렌즈 치곤 평균. 주변부 광량 저하는 최대 개방에서 2.44EV로 매우 큽니다. 대물 렌즈가 작아서일지도. F2.8로 조이면 1.2EV로 개선되나 눈에 띄기도 합니다. 더 조이면 1EV로 줄어든다네요.

 

해상력은 중앙부가 개방에서 엑설런트, F11에서도 높은 수준을 유지합니다. 주변부와 테두리는 중앙에 비해 상당히 떨어집니다. F1.8에서 F2.8까지는 좋은 수준이나 F4 이상으로 조이면 꽤 개선됩니다.

 

배율 색수차는 어떤 조리개에서도 1픽셀을 조금 넘는 수준으로 초광각 렌즈에선 우수한 편. 빛망울은 광각 렌즈 치고 괜찮습니다. 동심원 형태이며 테두리의 왜곡도 적습니다. 축상 색수차는 개방에서 눈에 띄나 조리개를 조이면 나아집니다.

 

최대 개방에서 주변부 해상력이 떨어지지만 다른 부분은 괜찮은 수준. 니콘 F1.8 시리즈 렌즈의 포커스 링 조작 문제는 계속 남아 있네요.

기글하드웨어(http://gigglehd.com/zbxe)에 올라온 모든 뉴스와 정보 글은 다른 곳으로 퍼가실 때 작성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번역한 뉴스와 정보 글을 작성자 동의 없이 무단 전재와 무단 수정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