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최신 스마트폰들은 디자인을 살리기 위해 배터리 탈부착 형태를 배제하는 추세 입니다.

신형 중에 중가형 이상의 제품들은 전부 일체형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슬림하면서 일체형의 디자인을 하다보면 아무리 배터리 성능이 좋아져도 배터리 부족에 시달리기 마련 입니다.

그래서 보조배터리 시장이 급속도로 활성을 되고 있지만 보조배터리를 들고 다니는 것도 보통 일이 아닙니다.

패션을 살릴려면 가방이나 주머니의 핏도 생각을 해야하는데 보조배터리 하나 늘어나는 것도 보통 신경 쓰이는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제일 좋은 대안은 충전을 할 때 최대한 빨리 해서 움직이는 방법 입니다.

최근에 초고속 충전이라고 해서 퀄컴의 퀵 차지 기술이 적용된 충전기들이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퀵 차지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폰은 그 기술의 효과를 톡톡히 본다고 합니다.

오늘 리뷰를 진행할 제품인 'TG삼보 퀄컴 퀵차지2.0 클래스원 2.4A 고속충전기' 충전기도 바로 그런 제품중에 하나 입니다.

TG삼보의 기술력으로 얼마나 깔끔하고 안정적인 제품이 완성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래 이번달에 갤럭시 S7 을 구매 예정이었는데 개인적인 문제로 구매가 5월달로 미루어져서 고속 충전을 테스트를 못하게 되어 

 먼저 일반 충전 테스트를 하고 추후 고속충전 후에 테스트 내용을 보충하도록 하겠습니다. 양해 부탁 드립니다.)


Test

1. 박스 



박스 전면은 제품 본체가 바로 보이는 투명으로 디자인 되어 있고 하단에 제품의 특징이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고속 충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뒷면에는 제품 사양과 주의 사항이 적혀있습니다.

박스의 디자인은 심플합니다.


2. 구성품


구성품은 충전기 본체와 고속충전 케이블 2개가 전부 입니다.


3. 충전기 본체 디자인









'TG삼보 퀄컴 퀵차지2.0 클래스원 2.4A 고속충전기' 충전기 본체는 화이트 색상에 전체적으로 곡선을 강조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둥글둥글한 느낌이 강합니다.

윗면에는 퀄컴 퀵 차지 2.0 을 지원한다는 문구가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그 반대면에는 충전기의 간단한 스펙이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충전기의 디자인은 곡선이 강조되어서 편안하면서 약간은 귀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세로 디자인을 하고 있어서 멀티 콘센트에 사용시 옆칸을 침범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4. 고속 충전 케이블








고속 충전기에는 충전기와 스마트폰이 퀵차지를 지원해야 합니다.

더불어 케이블도 고속충전을 지원해야지 제대로 충전을 합니다.

'TG삼보 퀄컴 퀵차지2.0 클래스원 2.4A 고속충전기' 에는 화이트 색상의 고속 충전 케이블이 동봉 되어 있습니다.

따로 판매를 하는 제품들도 있는데 케이블이 같이 들어있어서 별도 구매하는 불편함을 줄였습니다.

케이블의 디자인도 충전기와 마찬가지로 볼록한 곡선을 강조했습니다.

포트들을 잡는 부분의 디자인이 중앙이 볼록하고 바깥으로 얇아지는 곡선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어서 귀엽게 느껴집니다.

잡는 부분에는 TG 마크가 각인되어서 TG삼보의 제품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길이는 적당한 편 입니다.


5. 충전 속도 비교

충전 속도는 LG K10 으로 테스트를 했습니다.

안타깝게도 갤럭시 S7 의 구매가 미뤄져서 퀄컴 퀵 차지 2.0 기술력 적용되지 않은 LG K10 으로 테스트를 했습니다.

추후 S7 을 구매하고 테스트 내용을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비교 대상은 비잽의 고속충전기 입니다.


(1) 비잽 고속 충전기



비잽의 제품도 퀄컴 퀵 차지 2.0 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고속 케이블을 사용한 제품 입니다.

LG K10 을 완전 방전 시킨 후 0%에서 시작해서 30분간 충전 퍼센트를 확인했습니다.

30분간 13% 충전 되었습니다.

고속 충전을 되면 60%가 30분안에 충전이 된다고 하는데 정말 엄청난 속도 차이를 보여줍니다.


(2) TG삼보 퀄컴 퀵차지2.0 클래스원 2.4A 고속충전기





'TG삼보 퀄컴 퀵차지2.0 클래스원 2.4A 고속충전기' 제품도 동일한 조건에서 시작을 해서 충전을 했는데 0%에서 시작을 해서 30분간 측정을 하니

15% 충전이 되었습니다.

오차 범위라고 보기에는 체감상으로도 더 빠르게 충전 됨을 느꼈기에 'TG삼보 퀄컴 퀵차지2.0 클래스원 2.4A 고속충전기' 가 일반 충전에서 더 빠르게 충전함을 알수 있습니다.

이런 성능이라면 고속 충전에서도 비잽 제품과 차이를 보이지 않을까? 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6. 스마트 IC 기술

스마트폰 마다 필요로 하는 충전 전류가 다릅니다.

'TG삼보 퀄컴 퀵차지2.0 클래스원 2.4A 고속충전기' 은 스마트 IC 기술로 충전이 되는 대상기기의 최적 전류를 알아내서 그에 맞게 자동으로 전류를 변경해서 충전을 합니다.

덕분에 불필요한 전력 소비를 줄이고 배터리 셀을 보호해 줍니다.


7. CCF 기술

CCF 기술은 충전 초반에 고속 충전을 하고 70~80% 충전이 되면 서서히 충전량을 느리게 조절해서 배터리셀이 받는 충격을 방지하는 기술 입니다.

이 기술 덕분에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 실수 있습니다.


8. 다중 보호 기술

'TG삼보 퀄컴 퀵차지2.0 클래스원 2.4A 고속충전기' 에는 8가지 다중 보호 기술이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과충전, 과방전 보호 / 쇼트보호 / 고전압 방지 / 발열제어 / 정전압보호 / 과출력 기기 보호 / 입력전압 써지 보호 / 단락 보호 기능 입니다.

8가지 다중 보호 기술 덕분에 기기를 안전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9. 고출력 SMPS 내장

'TG삼보 퀄컴 퀵차지2.0 클래스원 2.4A 고속충전기' 은 고출력 SMPS 를 내장해서 별도의 어댑터가 필요없게 설계가 되어서 휴대성이 좋아졌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시대가 점점 발전하면서 스마트폰의 역할에도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패션으로써의 역할 때문에 일체형 디자인이 나오다보니 배터리 성능이 발전해도 배터리 부족을 겪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타개하는 보조배터리나 고속충전기의 역할은 아주 중요해 졌습니다.

보조배터리는 어차피 또다른 물건이 되기 때문에 들고 다니기 불편한데 고속 충전기는 잠시 시간을 내서 고속으로 충전만 되면 금방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되기에

보조배터리 보다 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

'TG삼보 퀄컴 퀵차지2.0 클래스원 2.4A 고속충전기' 그런 고속 충전기의 역할에 충실하면서 디자인도 귀엽고 휴대성도 좋습니다.

다양한 기술도 적용이 되어서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속 케이블이 동봉된 점도 마음에 듭니다.

일반 충전의 속도도 타사의 제품에 비해서 빠르기 때문에 가격대 성능비에서 상당히 좋은 제품 입니다.

현재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구입하셨거나 구입 예정이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 합니다.


‘이 사용기는 티지앤컴퍼니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