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 리허설 한번 해본 아스트랄로피테쿠스 : 개소리 집어쳐! 뭐가 25라는거야!




초중반부는 무난한 24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만...


https://namu.wiki/w/%E3%81%A4%E3%81%BC%E3%81%BF%28%EC%95%84%EC%9D%B4%EB%8F%8C%20%EB%A7%88%EC%8A%A4%ED%84%B0%20%EC%8B%A0%EB%8D%B0%EB%A0%90%EB%9D%BC%20%EA%B1%B8%EC%A6%88%29#s-2

문제는 중후반 넘어가면서 나오는 초-롱슬라이드.



한손으로 4-1-3-1-4-1... 이런 식으로 슬라이드를 긁는 동안 반대쪽에서는 슬라이드 1노트마다 3~4 단타 내지는 롱노트를 긁어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4-3-2-1-2-3-2-1-2-3-4-...가 아니라 4-1-3-1-4-... 이런 식이라는거.em3.gif

그러니까 헤어핀 커브가 아니라 곡선 반경이 수시로 바뀌는 급커브...

슬라이드 긁으면서 양손이 완전히 다른박자로 노는데 익숙하지 않다면 적어도 초견으로 26.5 이상 난이도입니다.


다들 후반부는 27급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당분간은 프로 먼저 풀콤 찍으면서 리허설을 죄다 마스터에 박아서 실마리가 보이면 그때부터 마스터 돌리려 합니다...





상위보상은 시키냥. 평범한 밸런스 특화 SR입니다. 어필 총합이 드랍의 특기발동 카드와 유사한 13000대.

그리고 달성보상인 유미가 조금 특이한데... 보컬 조금 강한 밸런스형 SR입니다만,
스킬이 'HP를 15 소모해서 스코어 상승 + BAD~까지 콤보 인정' 입니다. 네, 캡틴 SSR과 유사합니다.
- 대신 데미지 가드 발동중에는 HP 소모가 없고, HP가 15 이하로 남았을때는 발동을 안한다네요.
- 스코어 S랭이 안정권으로 들어온 곡들의 풀콤작용으로 괜찮지 싶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패션으로 풀콤작을 못돌리는 제게는 매우 매력적인 보상이 아닐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패션의 SR 판강은 유키 SR뿐이었거든요.
- 그래서 아이코 SR을 원했던거였는데 SSR이 나왔...
- 쿨과 큐트는 레어(타마미/호타루) 껴서 풀콤작덱 구성 가능. 다만 스킬 쿨타임은 조금 겹칩니다...





ps. 저 슬라이드 노트부분만 긁고 중간은 터치 떼어도 된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그래도 괴랄한건 매한가지... 있다가 날짜 바뀌어서 리허설 리셋되면 한번 시도해봐야지.



ps2. 그리고 지난 캐러밴에서 클라리스 고랭을 못만들었으므로 1만위 달려보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