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즈에 다시 푹 빠진 우냥이에요.


이번엔 제가 자주 쓰는 도시구조를 설명하고싶어 스크린샷을 찍어왔어요.


2016-02-14_00001.jpg

 

크게 보면 이렇게 네모네모하게 나오는 구조입니다.


한 블록 블록이 순환식이기 때문에 교통흐름이 한곳에 쏠리지 않습니다.



확대해서 살펴보면


2016-02-14_00002.jpg

 

도시 진입로부터 끝까지 일방통행을 고집하고 순환식으로 구성하여 교차로 정체현상을 없앨수 있어요.


다만 이 방법의 문제점은 일방통행 계산이 머리아프단것과 예산이 상당히 많이든다는거에요.


보통 시티즈에서 8*8 한블럭 구성할때 3200크레딧이 들면 이 방식은 정확히 2배가 들어요.


4블록 마다 한번 고가도로를 건설해야하고, 일방도로 설정을 해줘야 하기 때문이에요.


고가도로는 4블록마다 1개씩 건설하도록 계산되기 때문에 4블록을 기준으로 넓은 도로를 설치하면 효과가 좋아요.


또한 세로방향도 4블록을 기준으로 흐름이 바뀌므로 4의 배수 블록에서 고속도로 진입로를 설치하면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확장을 하다가 고속도로 진입로가 하나 더 만들어진다면

기존의 진입로는 대형차량 통행금지를 걸어서 추가된 교차로에 대형차량을 몰아넣으면 교통을 쉽게 잡을수 있습니다.


그러니 머리아파도 계산하셔서 교차로를 최소화 하는 플레이를 연구하심이 좋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