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는 LG Backup이라는 매우 좋은 어플이 있습니다. 다운로드했던 어플까지 한꺼번에 복원해주는 것은 물론 시스템 설정 같은 것도 백업했던 시점 그대로 복원해주는 매우 강력한 툴입니다.


그런데 블로그 같은 곳에서 카카오톡이나 라인 같은 인증이 필요한 메신저 어플의 어플 데이터까지 한 번에 백업과 복원이 된다는 루머 아닌 루머가 퍼져 있는 것 같습니다.


직접 해 본 제가 말씀드립니다. 카톡, 라인 대화내용이나 어플 인증정보 같은 건 백업 안 됩니다. 처음부터 다시 하셔야 합니다.


다행히 카톡은 대화내용 전체를 백업하는 기능이 실험실성 기능으로 준비돼 있고, 라인의 경우에는 대화상대별로 대화 내용을 백업(이 기능은 잘 동작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이 기능을 적극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보관이 필요한 중요한 내용은 가급적 문자로 받으세요. 그래야 백업된 내용을 보관할 수 있으니까요.


사족. 무한재부팅 건은 잘 해결됐습니다. PCB 교환하니까 새 것처럼 쓸 수 있는 건 좋은데 일단은 좀 더 두고볼 일 같습니다. 특히 출고시점부터 스크롤 중에 우측 화면 일부가 회색으로 깜박이는 문제도 있었는데 이 문제도 해결됐으면 좋겠습니다. 강남 모바일전담센터에는 자주 찾아갔던 제 담당도 있고 해서 약 30분만에 비교적 빨리 처리됐습니다. 가능하면 시간예약을 하시거나 평일 오전에 방문하시면, 특히 다른 서비스센터보다는 거점지역별로 위치한 모바일전담센터가 더 빨리 봐주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