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로트. 저는 예외일 줄 알았지만 저녁부터 크롬 돌리다가 버벅이더니 무한재부팅에 빠졌습니다.


다행히 필요한 대응을 할 수 있었기에 내일 바로 강남 싸이언센터 가서 처리를 받아야겠습니다.


해당 증상에 대해서는 무조건 PCB교체, 추후 해당 문제 재발 시에는 무상기간 상관없이 계속 보장이라고는 합니다만 가장 큰 문제는 내장메모리에 들어있는 모든 것을 잃어버릴 수 있다는 겁니다.


무한재부팅을 경험한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대부분 예비조짐이 있었다고 합니다. 물론 일부는 예비조짐 없이 무한재부팅에 빠지는 경우도 있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어플 동작 중에 불시에 자주 뻗어버리는 등의 문제가 있다면 이는 무한재부팅의 예비조짐일 수 있으니 지체하지 말고 LG Backup(타사제품 사용지들이 탐내는 유틸입니다. PC 관여하지 않는 로컬백업 치고는 기능이 상당히 강력합니다)을 사용해 외장메모리에 필요한 데이터를 신속히 백업받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전화부, 스케줄장, 내장메모리에 들어있는 미디어파일, 그리고 내장어플 및 다운로드 어플 데이터들은 상당수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상태 그대로 A/S 센터로 가져가면 PCB 교체로 진행이 될 겁니다. 외장메모리로 LG Backup을 구동해서 백업 이미지로 복원해주면 끝.


그나마 저는 예비조짐을 빨리 캐치했기에 백업할 시간을 벌 수 있었지만 예비조짐이 없을 경우 백업할 시간조차 벌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G4, 특히 무한재부팅 증상이 빈발하는 15년 4, 5월 로트 사용하시는 분들은 1~2주 간격으로 백업을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A/S 센터에 왔습니다. PCB 교체 확정. 수리받을 때까지는 약 30분 정도 걸리고 센터에 따라 부품 재고가 없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사전예약 후 방문하시기를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