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장님께서 맥북에어를 가지고 오시더니... "여기에 윈도우 7 설치해줘~" 이러시길레 예전에도 성공적으로 설치를 마무리 한 기억이 있어서 자신감 넘치는 목소리로 "네~"했습니다.

하지만 부트캠프6.0.0버전이라 윈도우7 ISO 파일을 지원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윈도우10으로 설치하도록 방향을 잡고 부트캠프 세팅을 했습니다. 파티션과 윈도우 10 ISO파일만 설정해주면 Windows 지원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부터 시작해서 윈도우에서 설치 파일 추출하는 것까지 전부 자동으로 하더라구요.

 굉장히 편해졌다면서 좋아했지만 윈도우 10 설치가 시작하고 두단계쯤 지나니 드라이버가 없다며 드라이버 파일을 먹여 달라는 메시지 창이 뜨더군요. 굉장히 당황스럽더군요.

처음에는 ISO파일에 문제가 있나 싶어서 다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 보았으나 똑같은 증상 ㅠㅠ 구글링을 통해 알아낸 방법으로 윈도우8.1을 설치 후 윈도우 10으로 업데그레이드 하면 된다는 댓글을 보고 시도해 보았으나 윈도우8.1도 동일한 증상

거의 포기상태에 이르다가...  드라이버만 구 할수 있으면 되는거 아닌가?란 생각이 들어 드라이버를  찾아 먹여 주니 정상적으로 설치


해당 드라이버는 Windows 지원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으면 X\bootcamp\$WinPEDriver$\AppleSSD64 이 경로에 드라이버 파일이 있습니다. 따로 인터넷에서 구할 필요 없이 부트캠프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꽤나 되는 걸로 보아 부트캠프6이 병맛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