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학교에서 시험을 치는 날입니다. 그래서 원래 오늘 갈 생각이 없었는데,,, 내일 보아하니 공휴일이더라구요?

 

그러면 안되지,,, 하면서 시험 최대한 빨리 치고, 바로 A/S 센터로 직행했습니다.

 

 

 

 

가니 어떤 누나가 있길래, 에혀;;; 일단 열심히 한번 얘기해보자.... 하고 노트북을 꺼내고 들이대면서,,,, 시작합니다;; 

 

이 노트북이 사용하다보면 계속 블루스크린이 뜹니다. 전에도 다른곳에 들르니 확인 불가능하다해서, 제가 직접 원인 찾아서 왔습니다....라고 얘기를 하니... 어김없이 훅 들어오는 답변.

      - 이 노트북은 프리도스 제품이라서, 저희가 어떻게 처리를 못해드려요. 전에 한번 자체 툴로 검사하셨다면 하드웨어에는 이상이 없을거예요.

 

하아... 근데요, 제가 이 제품이 어떻고 해서 제 스스로 나름 원인 분석 다 해봤는데, 무선랜이랑 블루투스 드라이버만 깔면 그렇다니까요? 처음 살때부터요...

     - 고객님께서 혹시 다른 드라이버를 설치하셨거나 사용상에 다른 문제가 있어서 그럴 수도 있으니까, 소규모 컴퓨터 A/S 센터(즉 동내 컴퓨터집 이야기 하는듯) 쪽에서 조치를 받으시는게 확실하실거예요. 저희는 어떻게 해드릴 수 가 없어요. 한다고 해도 하드웨어 정밀 검사 한번 더 해드리는 정도 밖에 없구요.

 

하아...... 그러니까 여기서는 제가 이게 원인이라고 해도, 이걸 어떻게 테스트 해 볼 방법은 없다,,, 이말씀이시죠?

     - 네 그래요... 죄송해요. 프리도스 제품이라 저희쪽에서는 따로 테스트를 못해요. 윈도우가 깔려 나오는 제품이라면 저희가 보장하는게 윈도우 상에서 정상 작동되는지까지 확인해야 하지만, 프리도스 제품은 저희쪽에서 윈도우를 설치하지 않았기 때문에 보장범위가 제한되요. 그래서 하드웨어 검사툴을 이용하는데, 하드웨어 검사툴로 이상이 없다면 S/W쪽 문제일거고, 그렇다면 소규모 컴퓨터 A/S 센터로 가보시는게 좋을거예요.

 

근데요, 그러면요 제가 이 무선랜 모듈을 교체하겠다고 하면, 얼마가 드나요?

     - 교체 하신다면, 일단 부품비가 4만 얼마구요, 그리고 공임비가 2만 얼마구요. 합쳐서 7만 얼마가 나오겠네요. 좀 많이 비싸요. 이 부품이 주문을 해 두면 해외에서 오는거라 시간도 걸리구요... 그리고 교환하는 프로세스기 때문에 원래 있던 부품을 드릴 수 없어요.

 

헐,,, 잠시만요(황급히 비상금 통장 잔액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돈은 있긴 하지만,,, 그래도 7만원이면, TV 수신카드를 사던지 모니터 한대를 더 사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하,,, 그러면 일단 주문 넣어주세요. 10개월동안 계속 스트래스 받았는데 7만원이면,,, 뭐 걍 좋은 강습료였다 치고 고쳐야징....(중얼중얼 혼잣말...)

      - 10개월이요?! 잠시만요........... 고객님 이 제품이 시리얼넘버 상으로는 만료되었는데 구매증빙문서 있으시면 그걸로 무상 교체 가능할거예요.

 

아 그래요?! 인터넷에서 주문했는거라 바로 드릴 수 도 있으니까,,, 그러면 빨리 주문 넣어 주세요.

      - 네, 인터넷에서 주문하신거면 주문배송조회가 아니라 온라인 결제서, 만약 신용카드라면 온라인 신용카드 매출전표가 있을거예요. 이거 꼭 저희쪽으로 보내주셔야 되요. 지금 주문 넣고 있구요.. 일단 주말 낀 상태라서 지금 주문 넣어도 오래 걸릴거예요. 그러니까 노트북은 일단 가져가시구요. 다음주 월요일 중으로 증빙 서류 메일이나 팩스로 보내주시면 무상 처리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그러면 주문하면 대충 예상 날짜는 언제쯤인가요?

     - 아무래도 다음주 목, 금 정도면 교체 가능하실 거예요. 그전에 꼭 증빙문서 보내주셔야 무상 처리가 가능해요.....

 

아 네,,, 알겠습니다...

 


 

  

어찌저찌하여 무상으로 교체 지원 받았습니다.... 제발,,, 오는 무선랜 블루투스 모듈은 제발, 지극히 정상이길 간곡히 비나이다;;;; ㅜㅜ

 

 

 

 

 

오늘 알게 된 사실,

 

 1. A/S를 받을때에는 아직 무상 서비스기간이다! 를 어필하라.

 2. hp 정품 잉크는 이마트가 hp공식취급점보다 더 싸다. (678잉크 기준 e마트 9900원, hp109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