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상황.

 

Windows 10 Pro 설치,

항시 돌아가는것 : 어베스트 백신, NAS 드라이브 연결 유틸,

제 선에서 필수로 사용하는 유틸 : 비쥬얼 스튜디오 2015, 한컴오피스 2010, MS오피스 2010, 반디집, 팟플레이어, 이클립스 MARS , 포토스케이프, 김프(원래는 포토샵 CS5 깔려고 했으나.... 이하생략) 

 

 

1. 성능 : 모든 프로세스가 부팅 완료하고 아이들 상태로 들어가면, 단일 작업은 의외로 쓸만합니다. 한글 워드, 파워포인트는 작업하는데 생각보다 걸리적거리지 않습니다.

 

단, 멀티테스킹이 시작된다,,, CPU 사용율 99%에 비행기 이륙소리가 납니다, I/O가 있다,,,, CPU 사용율 99%에 비행기 이륙, 워드 작업은 크게 거슬리진 않는데 파워포인트는 파일 용량이 좀 크다 싶으면 사용하기 힘들긴 하네요. 그래도 군대에서 배운 참을 인 새기기를 열심히 하다보면 그래도 할말은 합니다.

 

프로그래밍은,,, 뭐 컴파일 하는데 C는 코드 좀 기니 30초 가까이 걸리기도 하네요. 비쥬얼 스튜디오는 그럭저럭 사용할 만은 한데, 이클립스는 편집기에서도 잔랙이 계속 떠서 사용하기 힘들긴 합니다. 그래도 인내심으로 버티면 할만한 수준...

 

그래픽 제한 패치하면 720p 재생 됩니다.(!!!!!!!!!!!!!!!!!!!!!!!) 하지만, 그래픽 제한 해제 패치를 하면 하우징에서 도저히 감당하기 힘든 열이 발생해서 저는 그냥 지웠습니다. 애초에 일주일마다 한번씩 재설치 해줘야 한다니,,, 그냥 안하고 말렵니다.

 

포토샵은 도저히 엄두가 안나서 김프를 설치했습니다.(사실 김프도 가볍다고는 말 못하지만) 결론은,,,, 그냥 쓰지 맙시다.... 이건 참을 인으로도 해결 안됩니다.

 

메모리가 1GB라서 그런지, 엣지 브라우저에서 페이지 두새개만 띄워도 메모리 사용율 90%까지 찍네요. 뭐, 가상메모리 적극 활용하는 윈도우는 메모리 걱정할 필요는 없긴 한데,,, 문제는 아톰 n270이 I/O가 있으면 CPU가 미친듯이 갈궈지니 메모리 부족? -> 버버버버겁겁거벅ㅂ거버거벅ㅂ거벅벅ㅂ거ㅓ 수준;;

 

 

2. 베터리 : 창고에서 2년 방치되어서 상태가 많이 안좋습니다. 아얘 충전이 안되는 정도는 아닌데, 3셀 베터리인데 셀 두개가 죽었나,,,(이렇게 생각하는게 맞는지는 모르겠네요) 100%에서 70% 정도까지는 차분히 사용한 만큼 떨어지는듯 하다가 그 뒤에는 바로 1분도 안되서 50%, 37%, 12%, 3% 이렇게 포풍하락합니다.

 

외관상 부풀렀거나 그래 보이진 않는데, 조금 아쉽네요;;;

 

 

 

 

3. 디스플래이 : 이게 젤 소름돋은건데, 엄청 오래되었고 엄청 안좋은 TN패널일게 뻔한데, 지금 제가 쓰는 hp 노트북 보다 훨씬 더 밝고 선명하고 색감 표현이 잘 됩니다. TN의 저질 시야각도 제 hp 노트북 보다는 훨씬 덜하구요.

 

 

4. 발열 및 전력 소모량 : 은 제대로 측정은 못해봤지만,,, 쿨러가 미친듯이 돌아도 발열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제가 쓰던 노트북은 발열이 있다 싶으면 후덥지근한 바람을 내뿜는다면, 넷북은 CPU 99%로 본의아니게(...) 오랫동안 갈궈도 바람이 적어도 후덥지근하다,,, 정도는 아닌듯;;;

 

써멀 효과가 다 떨어졌나.... 하긴 2년동안 창고에서 방치된거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