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여기 장터에서 7870xt를 구입했습니다.


파워가 450w이라 잘 될까 의심하면서도 제대로 된 파워 450w에서 몇년동안 쓴 사람도 있고, 유튜브에 영상 올린 사람도 있길래 구입해봤는데 여지없이 문제가 터지네요.




증상은 컴퓨터를 켜도 화면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입니다.


 키보드 num lock키도 문제없이 on/off가 되고, 그래픽카드, CPU등의 팬들도 문제없이 돌아갑니다. 하드도 돌아가는 것 같던데.. 뭐 화면이 출력되어야  확인하죠 OTL

 그래픽카드를 장착한 상태에서 내장그래픽카드로 부팅해봐도 정상적으로 켜집니다만, 7870xt는 팬만 신나게 돌아가지 컴퓨터에서 인식하지 못하더군요. (이건 내장그래픽으로 부팅하면 원래 외장그래픽을 인식하지 못하는건지 몰라서;; 내장그래픽으로 부팅해본게 처음입니다.)


 파워부족이다.. 고 생각은 하는데.. 파워가 부족하면 보통 정상적으로 부팅된 다음에 무한 리부팅된다던가, 쓰다가 갑자기 뚝 꺼진다던가 하는 증상이 나오지 않나요? 이런 증상은 검색해도 사례가 없고..  파워도 나름 평가가 좋았던 물건이고(FSP450-60APN입니다. 며칠전까지 5850,6870,7850을 정상적으로 썼던 컴퓨터구요..) 바이오스는 이미 최신이고, 클리어까지 해봤는데도 이러니.. ㅠㅠ 그래서 그래픽카드 이상이 아닌가 의심도 드네요.



만약에 파워부족으로도 이런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면 500w 파워쓰는 친구에게 찾아가서 한번 테스트해보고 잘되면 도로 팔아야할 것 같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아직 무상AS가 많이 남아있을테니 수리를 받아야하겠구요.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떤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