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https://www.ted.com/talks/johann_hari_everything_you_think_you_know_about_addiction_is_wrong?language=ko


제가 적는 글보다는 동영상쪽을 봐주시길 바랍니다. 테드강연이 워낙 압축된 내용을 담고 있어서 글로 정리하기가 애매하네요.


그래도 한번 요약해보자면

코카인 중독, 스마트폰 중독, 인터넷 중독, 포르노 중독...등

중독을 해결하는 방법은 강제적으로 그만두는 것이아니라 가족, 친구, 직장과 건전한 관계를 가지는 것이다라는 내용입니다.


쥐 2마리를 상자에 넣고 코카인 탄 물과 맹물을 넣었을 때 쥐들은 코카인을 마시다 죽었지만.

쥐 수십여 마리를 암수로 넣고 땅굴을 파고 치즈가 넘쳐나고 가지고 놀 수 있는 색색들이 공이 있을때

쥐들은 코카인을 탄 물을 거들떠도 보지 않았습니다.


배트남전쟁에서 마약을 하던 병사들

미국으로 귀국해서 가족과 지내게 되자 95%가 저절로 마약을 그만두었습니다.


포르투갈에서 마약중독자들에게 심리치료를 해줄 때는 마약을 그만두지 않았지만

마약중독자들에게 직장을 소개시켜주자 중독자 수가 50%로 급감했습니다.



저도 스마트폰 중독, 인터넷 중독, 동인지 중독(?)등에 빠져있다고 생각합니다만.

강재적으로 그만두려 노력하는 것이 올바른 치료법이 아니라 가족, 친구, 여자친구 들과 얼굴을 마주보 건전한 관계를 가지는 것이 올바른 치료법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여자친구가 있어서 파워 ㅅㅅ를 하면 우울증에 의한 인터넷 동인지 중독이 자연스레 완화. 치료 된다는 거지요.

근데 여자가 없잖아?

안될꺼야 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