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X 12를 지원하는 게임인 Ashes of the Singularity를 개발 중인 Oxide Games의 직원인 Kollock가 밝힌 내용입니다.

 

Ashes of the Singularity의 벤치마크는 내부 테스트 툴을 사용한 것이며, 어떤 제품을 판별하는 기준으로 쓸 순 없다고 합니다.

 

다만 다이렉트 X 12에서는 여러 방법이 달라지면서 NVIDIA가 다이렉트 X 11에서 해 왔던 드라이버 최적화 방법이 더는 통하지 않게 될 것이라네요.

 

반대로 AMD는 GCN 아키텍처 자체가 상당한 장점을 지니고 있을 뿐더러, 특히 Asynchronous Compute에 특화돼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대 64개의 컴퓨트와 1개의 그래픽을 처리할 수 있지만, 맥스웰에선 그렇게 하기 힘들거라고.

 

다이렉트 X 12의 Featuere Level의 경우 리소스 빌딩의 지원은 GCN 1.0과 1.1이 티어 3까지, NVIDIA와 인텔은 티어 2까지만 지원하기에 최종 결과물에 영향을 주지 않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런저런 이유로 해서 현재 나온 다이렉트 X 12 테스트에선 AMD가 더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지만, 이건 초기 버전이니 앞으로 달라질 수도 있다네요. 어쨌건 다이렉트 X 11에서는 NVIDIA도 꿀릴 게 없고.

 

e383ad01ea244d8bb8ffeb65468d1eaa.png

 

기글하드웨어(http://gigglehd.com/zbxe)에 올라온 모든 뉴스와 정보 글은 다른 곳으로 퍼가실 때 작성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번역한 뉴스와 정보 글을 작성자 동의 없이 무단 전재와 무단 수정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