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스펙을 정하는 khronos에선 올 3월에 새로운 API인 벌칸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벌칸의 가장 큰 특징은 드로우 콜 오버헤드를 줄이고, 멀티스레드 성능을 높이고, 렌더링 성능을 개선하는 것인데요. 이것은 다이렉트 X 12나 맨틀과 같은 사상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아래는 벌칸과 OpenGL의 성능을 비교한 것인데요. 멀티스레드 성능을 활용할 수 있을 때 벌칸은 우수한 전력 사용량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멀티코어 CPU에서 제 위력을 발휘할 수 있겠지요.

 

DOTA 2는 이미 벌칸으로 이식 계획을 세운 바 있습니다.

 

1.jpg

 

2.jpg

 

기글하드웨어(http://gigglehd.com/zbxe)에 올라온 모든 뉴스와 정보 글은 다른 곳으로 퍼가실 때 작성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번역한 뉴스와 정보 글을 작성자 동의 없이 무단 전재와 무단 수정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