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게임을 녹화해 보고, 사용해보면서 의견 내린 몇가지 참고사항입니다.




1. XBOX 앱에서 미리 셋팅을 잡아주세요,

 화질 설정은 xbox앱 안에서만 설정 가능합니다. 또 몇가지 윈도우 키가 잠겨진 게임에서는 아무리 Win + Alt + G 눌러도 녹화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이것도 다른 조합의 키를 xbox앱 안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2. 옵티머스 그래픽등의 다중 그래픽 사용자들은 성능 하락 영향 없습니다.

 화질이 조금 안습인걸 감안하면, 엔비디아 쉐도우 플레이로 인한 약간의 성능 향상도 잡을 수 있으니, 쉐도우 플레이보다는 Windows 10 게임 DVR 기능을 사용하세요. 이유는 엔비디아 그래픽에서 3D 처리를 하면 인텔 그래픽에서 녹화를 하기 때문. (대신 발열이 엄청 나긴 합니다;;)


3. 게임 진행중 그래픽 옵션 변경, 특히 게임 출력 해상도가 바뀌었다면 게임을 재시작해주세요.

 녹화하는 영상의 절반 이상이 음성과 영상의 싱크가 안맞는 문제가 있어서, 뭔가 싶었더니 조건이 그래픽 옵션을 바꾸면 타임라인이 틀어지면서 생기는 버그입니다. 특히 해상도가 바뀌면 해상도가 바뀌고 나서 몇초가량 음성은 녹음되는데 영상은 녹화 안되다가 얼마 지나 녹화를 시작하는데, 이 타임라인이 달라져 싱크가 안맞아집니다.


4. 화질 높음, 음질 높음 설정시 AVC 9000Kbps / AAC 192Kbps로 녹화됩니다. 실시간 녹화 후 저장은 23~24프래임으로 녹화되고, 수동 녹화는 30프래임으로 녹화됩니다.




몇가지 알짜베기 팁이 있긴 한데, 좀 야매스러운 방법이라 생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