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샤오미 레드미 노트 2(훙미 노트 2)의 분해 사진입니다.

 

2.jpg

 

샤오미가 MIUI7 인터페이스와 함게 발표한 레드미 노트 2입니다. 미디어텍의 X10 프로세서를 사용해 가격 대 성능비가 높다네요.

 

3.jpg

 

레드미 2A에서 사용한 폴리카보네이트 커버를 사용합니다. 뒷면에는 스피커의 소리가 나오는 구멍이 있네요.

 

4.jpg

 

위쪽에는 3.5mm 이어폰 잭과 함게 적외선 기능이 있습니다. 리모콘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지요.

 

5.jpg

 

뒷면 커버를 벗겨봅시다. 그래파이트 시트지를 붙여 온도를 낮춰주네요.

 

6.jpg

 

배터리는 3060mAh입니다. 배터리 위에는 두개의 SIM 카드와 마이크로 SD 카드가 들어갑니다.

 

7.jpg

 

나사를 풀어줍시다. 몇개의 나사에는 a/s 확인용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7-1.jpg

 

미드 프레임을 분리했습니다. 카메라는 메탈 프레임을 사용해서 모듈을 고정하고 있습니다.

 

8.jpg

 

기판이 보이시죠. 중간에 배터리가 들어가고 위에 메인보드, 아래에 도터보드가 있습니다. 기판 색상은 검은색.

 

9.jpg

 

마그네슘-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한 프레임입니다. 전체적인 강성을 높여주는 데 도움을 주지요. 생산일자는 5월이네요.

 

10.jpg

 

FT5340 터치스크린 컨트롤러입니다. 저가형 스마트폰에서는 단가를 낮추기 위해 이걸 따로 구성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레드미 노트 2는 이걸 독립적으로 구성했다고 하네요.

 

11.jpg

 

메인보드입니다. 집적도가 높아 발열과 전력 사용량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12.jpg

 

도터보드에는 마이크로 USB, 마이크 백라이트 터치 버튼 등이 있습니다. 안테나 케이블도 연결돼 있네요. IPEX 고주파 안테나 케이블로 노이즈를 줄여줍니다.

 

13.jpg

 

파란색은 미디어텍 MTK6794 CPU

초록색은 미디어텍 MTK6169V RF 칩

주황색은 스카이웍스 77916-11 주파수 칩

 

14.jpg

 

빨간색은 미디어텍 MT6331P 전원 관리 칩

보라색은 미디어텍 MT6332P 전원 관리 칩

 

15.jpg

 

주황색은 스카이웍스 77643-11 주파수 칩

 

16.jpg

 

카메라입니다. 삼성 센서에 O-Filme이 패키징한 모듈을 씁니다. 각각 1300만 화소와 500만 화소.

 

17.jpg

 

분해 끝.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메탈 프레임을 비롯해 만듬새가 괜찮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기글하드웨어(http://gigglehd.com/zbxe)에 올라온 모든 뉴스와 정보 글은 다른 곳으로 퍼가실 때 작성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번역한 뉴스와 정보 글을 작성자 동의 없이 무단 전재와 무단 수정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