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십년 가까이 티비 없이 살았는데, 있어도 유년시절의 금성시절 제품이라 공간만 차지하다가 버린지가 옛일이고..

갑자기 올해부터 아버지가 티비를 집에 놓아 보고 싶어하시더군요, 아버지가 그림을 그리시러 주말에 인사동으로 나가시다보니 잘 안계시기는 한데 가끔 집에 계실때를 보자면 그냥 잉여라이프이신거에요.. 누워서 스마트폰으로 디엠비 잡아 보시기는 하는데... 집이 음영지역인가 잘 안잡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겨우 시간 맞춰서 아버지랑 처음엔 백화점, 그담에 하이마트로 가서 봤는데, 

일단 백화점은 기본 200부터 시작하는 제품밖에 없었고 몇개 없더라고요. 그냥 가장 최신형만 놓은듯한 느낌이고 일단은 좋긴 좋은데, 별로 볼게 없어서 도로 나왔습니다. 

하이마트는 종류가 그래도 몇개 되던데요. 일단 티비가 그 동안 있었다면 공간을 내는데 문제가 별로 없겠지만 없던 새공간을 필요로 했기 때문에 40인치정도를 생각했는데요 40인치는 별로 없고 28~32인치 그 뒤로 바로 55인치로 뛰어넘어가더군요. 

가격은 lg기준 55인치, fhd인 제품이 100만원정도 하였던걸로 기억해요, qhd는 150정도 하였구요.

28인치에서 32인치는 삼성 엘지정도에서 40만원정도 하던데요. 이것도 fhd기준. 

이게 싼지 안싼지는 정확히는 모르겠어요. 모델명이라도 적어올껄 그랬는데, 미처 생각을 못했어요.

아무튼 여기도 55인치는 너무 크고, 28~32인치대는 너무 티비같지도 않아서 도로 나왔습니다. 


아무튼 40인치대에서 LG나 삼성 제품으로 5~70만원대로 없을까요? 있다면 다양하게 추천좀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