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가 다충 자기 기록의 신기술 실증 실험을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마이크로파 자기장을 이용하여 다층 자성체의 자화 방향 레이어를 선택해 반전하는 기술입니다.

 

현재 자기 기록 밀도를 높이기 위해 저장 미세화를 진행하는 수법을 주로 이용하나 현재 이것은 기술적인 한계에 도달한 상태입니다. 이번 기술은 낸드 플래시를 위한 메모리 셀의 다충화 뿐만 아니라 자기 기록의 다층화까지 가능합니다.

 

여기선 제각각 다른 공명 주파수를 지닌 강력한 자성층을 사용, 각각의 주파수에 맞는 마이크로파 자계를 인가해 특정 자성체에만 자화 진동을 자극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자화 진동이 충분한 층은 반전에 필요한 에너지가 줄어들기에 마이크로파 어시스트 효과로 레이어를 선택해 자화 반전합니다.

 

지금까진 시뮬레이션으로 예측된 것이지만 이번에 입증했으며, 이 기술은 하드디스크, 자기 메모리, 자기 테이프에서도 기록 층의 다층화를 실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를 토대로 스핀 토크 발진 소자 개발을 추진하고 이걸 탑재한 헤드, 매체를 개발해 2025년에 3D 자기 기록 실현을 목표로 합니다.

 

01.png

 

02.png

 

기글하드웨어(http://gigglehd.com/zbxe)에 올라온 모든 뉴스와 정보 글은 다른 곳으로 퍼가실 때 작성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번역한 뉴스와 정보 글을 작성자 동의 없이 무단 전재와 무단 수정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