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의 Non-Volatile Memory Solutions Group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실험실이 있습니다. 이곳에선 비휘발성 메모리를 다루지요.

 

보기는 http://bbs.pceva.com.cn/thread-120741-1-1.html 여기서 봤는데 사진 출처는 pcmag.com과 pcper.com이라고 합니다.

 

1.jpeg

 

인텔은 이곳에서 각종 SSD의 품질 테스트를 합니다. 신뢰성과 하드웨어 호환성, 펌웨어 교정, 각종 부하 테스트까지.

 

2.jpeg

 

인텔 SSD 730, 프로 1500, DC S3500, S3700까지 데스크탑부터 비즈니스에 데이터센터용까지 다 여기서 테스트합니다.

 

3.jpeg

 

SSD의 테스트용 장비를 준비중.

 

4.jpeg

 

테스트 과정음 매우 방대합니다. 다양한 조건에서 다각도로 테스트를 해야 하거든요. 이것은 플렉스스타의 테스트 장비로 플렉스터가 자사 제품의 품질을 테스트하기 위해 도입한 장비입니다. 온도를 조절해가며 SSD에 여러 종류의 테스트를 수백번 반복하지요. 온도가 높으면 메모리의 작동에 악영향을 주는데, 악조건에서 SSD가 얼마나 버틸 수 있는지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5.jpeg

 

수많은 슫.

 

6.jpeg

 

온도 테스트 구간은 영하 65도에서 영상 150도까지 다양하며, 정전-방전 테스트도 포함됩니다. 또 미립자 가속기를 써서 우주선을 쬐었을 때 데이터 에러가 생기는지도 테스트한다고.

 

7.png

 

위 이미지는 우주선이 SSD 데이터에 에러를 일으키는 원리를 설명한 것입니다.

 

8.jpeg

 

로스 알라모스의 센터에서 빔을 가속해서 소프트 에러를 테스트.

 

9.png

 

높은 내구성을 지닌 SSD.

 

10.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