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간단 사용기(http://gigglehd.com/zbxe/12854936)에 이어 이번에는 충전편 입니다.


이번에는 시간이 없어 고속충전기를 -> 2부는 서피스3전용충기 -> 보조배터리 순으로 진행해 보려 합니다.



구성물.jpg

 

지난번에 예고해 드린대로 서피스3와 전용충전기, 시중에서 판매하는 고속충전기, 보조배터리 충전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

다.


서피스3.jpg


 

서피스3가 1,2 RT버전과 차별화 되고 인기를 끌고 있는건 기존 타사의 iOS, 안드로이드와 같이 태블릿에 가까운 휴대성과 함께


윈도우 호환성, 5핀 범용 충전 포트를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충전시간이 7시간 이상 걸린다는 말부터 3시간 정도면


된다는 이야기가 있어 웹검색을 해봤습니다만 딱히 확실한 사용기나 리뷰를 확인해 볼 수 없어 직접 테스트 해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충전가능한 부분을 우선 모두 체크하고 가장 효율이 좋은 제품부터 낮은 제품순으로 실제 충전시간을 체크해 봤습니다.



케이블.jpg

 


충전기는 서피스3 전용(왼쪽), 고속충전기는 와사비망고  (중앙), Anker (오른쪽) 3종을 가지고 테스트 해보기로 했습니다.


케이블은 와사비망고 5핀 고속충전케이블 (왼쪽), 서피스3 전용 고속충전 케이블 (오른쪽) 입니다.



1차 테스트로 출력이 어느정도 나오는지 측정해 봤습니다.



전용충전기전용케이블.jpg

 

 서피스 전용 충전기와 전용케이블로 1.43A



와사비케이블충전기.jpg 

와사비망고 고속충전기로 2.50A, Anker충전기도 비슷하나 0.3A정도 떨어지는 정도를 보여


우선 3제품중 가장 암페어가 높은 와사비망고 고속충전기로 충전시간을 측정해 봤습니다.


(와사비망고 고속충전케이블 + 고속충전케이블)


충전은 배터리가 10퍼센트 남아 있는 상태에서 진행 했습니다. 화면은 대기모드 (사용하지 않은 상태)

와사비충전기(85퍼센트)_.jpg

80퍼센트 충전상황에서는 1.72A로 속도가 떨어지며, 100퍼센트에 가까울수록 낮아집니다.


 


10퍼센트 충전된 상태에서 100퍼센트까지 총 충전시간은 2시간 48분 입니다. 약간 마진을 넣어 계산하면 3시간 30분 정도


 


정도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서피스 충전기가 스펙상으로 2.5A를 지원하니 이 정도가 충전시간이 나오는것이 아닌가 싶은데


 


전용 충전기 실측에서 해당 암페어가  나오지 않으니 향후 테스트를 통해 그 이유를  충전시간을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조배터리를 통한 서피스3 충전


mi배터리.jpg

 

요즘 핫하다는 보조배터리 MI 10400mAh배터리를 사용해 충전 유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서피스3전용 케이블이 압권 입니다.  2.22A가 나오는 군요.


고속충전케이블은 1.81A가 나오네요.


 


 


보조배터리 충전케이블용으로 전용케이블을 가지고 다니고 고속충전은 고속충전케이블을 사용하면 될 것 같네요.


 


보조배터리는 전용케이블의 효율이 좋은거 같아 이 부분도 충전시간 테스트를 향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mi충전.jpg


암페어가 충전에 영향을 미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우선 단순 측정으로는 전용충전기가 암페어가 낮게 나와 이게 충전시간에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은 해 봐야할 것같습니다. 만약 영향을 미친다면 인터넷상에 떠도는 7시간 이상 충전시간이 걸린다는 말이 사실이 될 것이구요.

아니라면 암페어 이외에 다른 제반 여건이 충전에 영향을 미치겠지요. 3부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