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se-oximeter.jpg


iFixit's teardown가 애플워치를 분해 해본 결과 정교한 심장 박동 측정 센서에 적외선 흡수율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혈중 산소 농도 측정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아냈다. 이러한 데이터는 건강과 피트니스 모니터링에 유용하겠지만, 아직 이 기능은 비활성화 되어 있다.

iFixit는 이 기능이 아직 비활성화 되어 있는 이유에 대해 몇 가지 언급했다.

우선 충분한 정확성과 신뢰성을 달성하지 못 하였을지도 모른다. 이 경우 2세대 또는 3세대 애플워치를 기다려야 할 것이다.


아니면 애플은 센서의 혈중 산소 농도 측정 기능에 관한 FDA 승인을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른다. 이 것이 사실이라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을 것이다.
FDA(식품 의약품 안정청)은 피트니스 목적의 웨어러블 기기에 대해 가벼운 규제를 할 것이라고 언급하였지만, 의학적인 진단을 목적으로하는 이런 기능에는 좀 더 엄격한 기준을 적용할 가능성이 있다.


기글하드웨어(http://gigglehd.com/zbxe)에 올라온 모든 뉴스와 정보 글은 다른 곳으로 퍼가실 때 작성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번역한 뉴스와 정보 글을 작성자 동의 없이 무단 전재와 무단 수정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