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igglehd.com/zbxe/12779181 이 글에서 언급한, 어제 도착했다는 그 헤드폰입니다.


그 정체는 Oppo PM-3...... 모르시던 분들은 '그게 뭥미?' 하는 듣보잡 물건(...)이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나름 요즘 헤드파이같은곳에선 시끌시끌하게 만든 물건입니다.


왜냐면 저렴하게 나온 평판형Planar Magnetic 헤드폰입니다만, 평판형인 주제 앰프 없이 구동이 잘 될정도로 구동이 손쉽고 오픈형이 아닌 밀폐형입니다.


일반적으로 헤드폰에 들어가는 드라이버는 대체로 다이나믹Dynamic 드라이버입니다. 평판형 헤드폰이라는 말은 들어가는 유닛이 다이나믹이 아니라 평판형 드라이버라는, 문자 그대로 평평한 유닛을 씁니다. 영어로는 Planar Magnetic인만큼, 평평한것 뿐만 아니라 자기장Magnetic Field를 응용해서 소리를 냅니다만, 자세한 원리까지야 저도 잘 모르니 패스. 


스피커 소리를 내주는 유닛의 구동이 일반적인 다이나믹 유닛보다 어렵기때문에 대체로 거의 앰프가 필수입니다만, 이 녀석은 제조사가 어떻게 만들었는지는 몰라도 그 예외에 들어가는 경우입니다. 제가 지닌 헤드폰 중에선 HD600보다도 볼륨확보가 확연히 잘 되네요. 


보통 평판형은 앰프가 필수다 보니 대체로 인도어/오픈형으로 제작되는데, OPPO PM-3는 구동이 쉬워서인지 아웃도어가 가능합니다.


여기다 가격도 평판형중에선 가장 저렴한 물건중 하나거든요. 그게 얼마인진 여기선 밝히지 않겠습니다(....)


이정도면 시끌시끌해질만하겠죠? 뭐 그런데다가 디자인도 깔끔해서 요즘 이 동네를 뒤집고 있는 화제의 물건입니다.


2.jpg

패킹 슬립을 떼버렸지만, 박스부터가 전용 박스입니다.

Fragile!.... 그렇게까지 부숴지기 쉬운 물건은 아니지만, 조심해서 배송하라는 취지야 좋죠.



3.jpg

 

추가 케이블은 구매하면 1개는 공짜로 줍니다. 애플이나 안드로이드용 둘중 하나를 선택 가능한데, 안드로이드용은 그냥 볼륨 조절 버튼이 없는거니까 안드로이드 유저들도 그냥 애플꺼 갖고 있는게 낫습니다(...) 어차피 애플껄 꽃아도 마이크버튼은 작동하니까요.


4.jpg


뜯어봅시다.


5.jpg

오뽀!


6.jpg


이건 뭐지?


7.jpg


헤드폰 주제 설명서가 왜 필요한지는 모르겠지만 설명서랑 워런티 가이드입니다.

설명서엔 역시나 별 내용이 없네요 



8.jpg


꺼네면 데님 재질의 케이스가 있습니다. 헤드폰은 케이스 안에 들어가있고요


9.jpg

 

이 녀석입니다.


 11.jpg

 

저 파우치에 있는것은 기본 케이블입니다.



12.jpg

 

그리고 6.35mm 헤드폰 단자 변환 어뎁터도 있습니다. 1/4 인치 스테레오 단자라고도 부르죠

기본 케이블 단자에는 나사 산이 파져있어서. 스테레오 단자에는 나사산으로 고정이 가능합니다.


 13.jpg

 

이런식입니다


19.jpg

 

이런 물건입니다. 무게는 풀사이즈 치곤 썩 무겁진 않아요.


21.jpg

 

이어패드는 분리하는데 조금 힘이 들어가지만 분리가 가능합니다. 평판형 유닛은 처음봤어요


25.jpg

 


26.jpg


대충 이런 느낌 입니다. 유닛 중심부는 브러시 알루미눔으로 마감되어있습니다. 그 주변은 플라스틱이 좀 들어갔지만요. 흰색도 있지만, 검은색이 인기죠. 요즘 잘나가는지 제조사 홈페이지에서도 솔드아웃이라 백오더 해서 날라온 물건이란 사연이...


35.jpg

 

케이블은 헤드폰에 꼽는 부분도 일반적인 3.5인치 단자, 그것도 직선 단자라서 호환성이 좋습니다.


어쨌든 당분간은 이거가지고 청음이나 하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