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는 PS 비타를 2011년 12월 17일에 발표했고, 2년 후에 후속 모델인 PS 비타 2000을 내놓았습니다. 그리고 거기서 또 18개월이 지났지요. 이제 3세대 PS 비타의 소문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Geek.com은 소니가 PCH-3000이라는 새로운 디바이스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모델명을 보아하니 3세대 PS 비타, 즉 PS 비타 3000이 될 것 같은데요. 아직까지 스펙 등의 자세한 정보는 밝혀진 게 없습니다. 오직 설계 원안만 나왔을 뿐이지요.

 

아래 이미지를 보면 기존의 PS 비타 2000에 비해 크게 달라진 점은 없는 듯 합니다. PS 비타 3000은 성능 개선보다는 내부 부품의 집적도를 높여 제조 원가를 낮추거나 더 얇게 만드는 데 목표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소니는 PS 비타를 1세대에서 2세대로 대체하면서 값비싼 OLED 대신 LCD를 넣어 원가 절감을 도모했습니다. 비록 다른 부분에서 스펙 향상이 되고 더 얇아진 것도 있지만 가장 큰 건 역시 원가 절감이었지요.

 

 

PS-Vita-3000.jpg

 

기글하드웨어(http://gigglehd.com/zbxe)에 올라온 모든 뉴스와 정보 글은 다른 곳으로 퍼가실 때 작성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번역한 뉴스와 정보 글을 작성자 동의 없이 무단 전재와 무단 수정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