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Seattle-Reference-Board.jpg

 

사진은 AMD의 ARM 플랫폼 SEATTLE의 스크린샷.



AMD-Seattle-CPU.jpg

 

다이어그램 및 개요



28나노공정의 64비트 CORTEX-A57 기반의 8코어 ARM CPU, 캐쉬는 12MB(8MB의 L2, 8MB의 L3), DDR3 ECC지원, 8개의 SATA 6GB포트, 두개의 10기가 이더넷 포트와 PCIE 8배속의 SEATTLE 플랫폼을 AMD는 올해 후반기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ARM기반의 보안 프로세서가 따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암호화, 복호화, 압축 및 해제와 Trustzone이라는 상호 의존적인 보안기술을 지원합니다.  서버와 임베디드 시장을 대상으로 설계를 한 플랫폼이라 대부분의 서버 기술을 지원합니다.


애플에서 다시 AMD로 복귀한, 오래전 AMD의 황금기였던 시절의 애슬론64의 한축을 담당했던 CPU 아키텍트 짐 켈러의 야심작 입니다. 지금은 스카이 브릿지 프로젝트를 맡아 ZEN 아키텍처와 K12 아키텍처를 이끌고 있으며 SEATTLE은 K12의 라인업입니다.


얼마전 AMD는 마이크로 서버 시장에서 철수하고 고밀도, 고성능 서버 시장으로 복귀했는데 ARM과 ZEN으로 어떻게 대응할지 앞으로 흥미진진 합니다.

기글하드웨어(http://gigglehd.com/zbxe)에 올라온 모든 뉴스와 정보 글은 다른 곳으로 퍼가실 때 작성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번역한 뉴스와 정보 글을 작성자 동의 없이 무단 전재와 무단 수정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