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igglehd.com/zbxe/12740826 에서 Chrome 42 에 대해서 이야기가 있었는데 최근 Chrome 이 다시 좋아진 것도 물론 맞지만 Firefox 도 Windows 용 64bit 판이 곧 나올 전망입니다.

Stable 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안정성을 보여주는 Beta 38 에서 이미 안착했습니다.

https://www.mozilla.org/en-US/firefox/beta/all/


보도되는 자료에 의하면 game 을 고려해서 준비했다고 하는데 전반적인 성능이 다 올라갔습니다. Peacekeeper 점수도 10% 정도 올라갔는데 특히 JavaScript 의 자료처리능력이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Peacekeeper 도 이제는 Firefox 가 Chrome 보다 성적이 좋습니다. 물론 그걸로 성능 평가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제 경험으로는 특히 frame windows 의 처리성능이 향상된 것을 느끼겠더군요. 다만 64bit 라서 그런지 memory 를 좀더 적극적으로 쓰는 것 같습니다. 32bit 는 memory 주소 제한 때문인지 swapping 을 하는데 64bit 는 그냥 memory 할당을 하면서 조금더 쓰는 것 같네요. 이부분은 약점이라고 말하기는 좀 그렇지만 작업관리자 같은 것으로 보면 좀더 많이 쓰는 것으로 나올 것이라는 것입니다.


저는 꽤 추천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