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기글에서 태블릿 추천 질문을 하여 몇 가지 제품을 추천받았는데 ( http://gigglehd.com/zbxe/12640579 )

결국 archwave 님이 추천해주신 HP Pavilion X2 10.1-inch Detachable 2 in 1 Laptop (64GB)를 선택하였습니다. (A/S 가능한 점이 크게 작용했습니다)

32GB와 64GB 사이에서 많이 고민했었는데 64GB를 선택하였습니다. 오늘 받아서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설치한 결과 32GB(7GB는 복구 파티션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정도 남았습니다.

64GB 구매하길 잘한 것 같습니다만 ( 서피스 3 발표를 보고 잠시 멍했습니다. 이걸 살 걸.. 그랬나?? ) 두둥! 이럴 수가 초기 불량이 있어서 안습입니다.. 한쪽에 털 같은 게 꼽혀있는데 조립 중에 들어간 것인지 뽑히지도 않더군요. 빛샘도 약간 있고, 약한 실기스도 좀 보이고, 이 정도는 사용 시에 큰 지장이 있는 것도 아니지만! 한쪽 스피커가 안 나옵니다. 스피커 쪽을 눌러주면 소리가 나오는 것으로 보아 내부 조립 불량? 인 거 같기도 하고. QC는 매우 실망했고(새 제품입니다). 역시나 존님께서는 바로 이야기와 사진을 보시고는 환불해줄까? 물어보셨지만 배대지를 통해 주고받으면 너무 시간도 걸려고 돈도 돈이고. 근처 AS 센터 가서 수리받겠다니 하니 부분 환불을 해주시더군요.

CeN 님께서 알려주신 몰테일 핫딜 추천 포인트 모아서 잘 사용했습니다 :), 초기불량 겪으니 그냥 서피스 살 걸 그랬나 생각이 심각하게 듭니다 :(

아무튼 배터리는 정말 오래 가는것 같고 프로그램들도 설치 할때만 좀 버벅이고 그외 한개씩 사용하면 충분하더군요.

대략 소감은 초기 불량만 아니었으면 완전 대만족.
( 설마 AS 하다 더 망가지면 안되는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