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아버지께서 Giga Pak Pak giga giga!! 를 하셨다는 글을 썼습니다.


http://gigglehd.com/zbxe/12576997


문제는....기사가 인터넷을 깔고 TV셋톱도 연결을 했음에도 인터넷이 100M 로 들어온다는 것이에요.


하루 100기가 종량 사용이후 100M 자동전환이라면....


새벽 1~2시에 인터넷 속도 체크를 했을때 300이상 찍어주고... 저녁에 들어와서 체크를 했을때 못해도 100이하였다면... 그나마 납득을 했을지도 모릅니다. (트래픽 좀 많이 썼구나... 하면서요.)

그런데... 자정 12시~1시에 재건... 아침에 재건... 저녁에 재건... 밤에 재건... 그냥 100이 안넘어요.



거기에다가.... TV가 거의 안나와요?!?!?!?!?!



겨우 지상파 몇 개 종편  몇 채널 쓸데없는 홈쇼핑 채널은 참 잘도 나와요.... 종교채널 좀 몇 개 나오고 공익방송 몇개 나오는 것 정도 빼곤...

OCN빼고는 영화채널도 안나와... 애니메이션 채널은 모두 제명이 되어있고 심지어 EBS플러스 시리즈도 안나와요.


아버지께서 일단 가입하셨다는 명함(영업쪽)을 통해서 1차 파이트 하시긴 하셨는데...


호갱님~ 일빵빵으로 크레임거세요... 끝 ( ... )



그 다음에 일빵빵으로 크레임을 걸어야 하겠는데... 제가 일단 전화를 걸었습니다.


celinger : 지금 인터넷이 기가 콤팩트로 신청이 되어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런데 속도가 100M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어찌된 것인가?


상담원 : 네 "전산상으로는" 기가 콤팩트 로 개통이 되어있다. 혹여나 셋톱에 연결해서 뽑아오신 거라던가... 그런 것 아닌가?


celinger : 기가인터넷이라고 KT에서 제공해준 것으로 셋톱에 들어가는 선은 따로 들어가고.... 인터넷으로 연결되는 단자는 따로이다.


상담원 : 일단 "전산상으로는" 제대로 개통이 된 것으로 나와있다. 혹여나 공유기를 100M짜리로 물렸다던가 그러한 것은 없는지?


celinger : 그것 다 걷어내었고... KT에서 제공한 기기에 직접 연결하는 식으로 했다.


상담원 : 혹시... 그러면 컴퓨터가 오래되어서 랜카드가 100M인터넷으로 되는 것은 아닌지?


celinger : 전부 기가연결이 지원되는 컴퓨터이다. (그렇습니다. Athlon64 X2 윈저에서부터 이미 기가비트 인터넷이 되는 마더보드로 조립했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랜선은 CAT.6 으로도 깔아놨다. [변수가 있다면... 벽면에 랜 아울렛이 CAT.5e가 아닌 CAT.5 라면... 후새드가 되겠지요.]


상담원 : 그래도 "전산상으로는" 개통이 되어있다고는 되어있는데.... 내일 인터넷기사님 불러드리겠다.


celinger : 아참... 그리고 TV도 거의 나오지 않는다. 집전화가 KT이고.. 인터넷도 KT로 바꾸고... 당연히 IPTV로 결합이 되어서 Olleh TV 10으로 연결되어있는 것으로 알고있다. 그런데 TV가 거의 안나온다. 이건 어찌된 일인가?


상담원 : "전산상으로는" Olleh skylife 로 들어와있다.


celinger : skylife? 우리는 IPTV OllehTV10 으로 신청을 한 것으로 알고있고... skylife로 신청한 것은 모른다. 그리고 skylife로 신청을 했다면 당연히 접시(?)라던가... 위성신호를 받기위한 설비라던가 이런 것을 해야 할 것이고 우리도 알게 되었을 것인데 이러한 것도 전혀 없었다.


상담원 : 일단 "전산상으로는" 그렇게 skylife로 신청이 되어있고 그렇게 개통이 된 것으로 나와있다.


celinger : 인터넷을 신청할때도 유선결합으로 하면서 IPTV로 신청한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런데 skylife는 무슨 말인가?


상담원 : 하지만 "전산상으로는" 그러하다. 이것도 기사님 또 따로 불러드리겠다.


(통화종료)



참... 골치 아프게 되어있습니다. 그놈의 "전산상으로는" 이 아직도 메들리가 치는거 같아요.


인터넷은... 기사가 알아서 고쳐주거나 풀어주거나 할 거 같고요.


하지만 TV의 경우에는 가입신청을 했던 곳이 장난을 친 것인지 몰라도...

여튼 IPTV인 OllehTV 10 이 아닌... Skylife 의 어떤한.. 상품으로 가입이 되어있다는 것이... 그야말로 Fight 의 요건이 되겠네요.



아버지는 출근가시다보니... 제가 그 영업쪽에 대신 담판을 지으러 가야하겠는데... 약관 신청서 들고... 가야하겠네요.


만약에 안되면... 기가인터넷 포기하고...  스크로 옮겨가던지(TB결합) 해야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