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02.png

 

통상적으로 연말이 되면 투자자 회의를 열여 앞으로 1년의 제품을 소개하곤 합니다. 허나 AMD는 2014년 11월의 일정을 올해 5월로 연기했습니다. 그리고 그 곳에서 2016년의 로드맵이 공개될 것이라고 하네요.

 

올해까지 CPU와 APU의 움직인은 크지 않을 것입니다. FX 시리즈는 2~3년 동안 달라진 게 없고 올해도 그렇습니다. AMD는 모든 것을 새로운 젠 아키텍처에 쏟고 있거든요. 불도저를 포기하고 전통적인 SMT 멀티스레딩으로 간다는 게 특징. 2012년에 애플에서 AMD로 돌아온 애슬론 XP의 개발자, 짐 켈러가 개발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ARM 프로세서의 경우 AMD는 이미 64비트 ARM v8 프로세서를 발표했지만 진정한 목적은 자체 개발 아키텍처인 K12입니다. x86과 호환되며 스카이브릿지 프로젝트의 일부분이지요. 

 

GPU의 경우 3월에 Rx 300 시리즈 GPU를 발표할 것입니다. 그 중 플래그쉽은 R9 390X는 HBM 메모리를 지원하며, AMD 스스로도 '뭔가 엄청난' 걸 준비중이라 했으니 두고 보죠.

 

2016년에 다음 GPU가 나올 것입니다. 코드네임 Arctic Islands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없지만요.

 

AMD는 앞으로 2년 안에 16/14nm FinFET을 도입할 것입니다. 16nm는 TSMC고 14nm는 글로벌 파운드리입니다.  

기글하드웨어(http://gigglehd.com/zbxe)에 올라온 모든 뉴스와 정보 글은 다른 곳으로 퍼가실 때 작성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번역한 뉴스와 정보 글을 작성자 동의 없이 무단 전재와 무단 수정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