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을 메인으로 씁니다. 아이폰을 카메라용으로 씁니다.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을 안드로이드로 보내야 합니다. 그래야 안드로이드에서 카톡 등으로 써먹을 수 있지요. 카톡을 아이폰에 깔 순 없습니다. 아이폰을 항상 들고 다니는 건 아니니까요.

 

아이폰은 공기계고 이걸로 통신사 개통을 할 생각은 없습니다 뭐 와이파이도 있고 필요할 땐 안드로이드폰에서 테더링을 하면 인터넷을 쓰니까 문제가 안된다고 생각했는데, 번호로 문자 인증이 안되니까 텔레그램 같은 걸 아이폰에 깔진 못하겠더라구요. 

 

스마트폰 사이에 사진을 주고 받을 방법을 몇가지 찾아봤지만 마음에 드는 게 없네요. 일단 블루투스는 아이폰이라 제외, wifi에 연결된 기기들끼리 파일을 공유하는 건 안드로이드 테더링일 경우 안되지 않나 싶고, 스마트폰끼리 파일 전송 앱은 매번 문자 코드를 써야 하니 복잡하고.

 

아무리 생각해도 아이폰 문자 인증을 안 받는 메신저 앱을 깔아서 쓰는 방법밖에 없지 않나 싶은데 아직까지 마땅한 걸 찾지 못했고(네이버 라인은 안씁니다), 다른 방법은 이렇다할만한 걸 찾지 못했네요.

 

데이터 공유심을 아이폰에 끼우는 것 정도의 지출은 감내할 수 있거든요. 뭐 그건 심값 한번만 내면 되니까. 근데 그걸 쓴다고 해도 테더링을 안 해도 된다는 점이 달라질 뿐이지, 이후의 고민은 딱히 달라지진 않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