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arin.edaily.co.kr/news/NewsRead.edy?SCD=EA31&newsid=01115206606320160&DCD=A10102


방송인 김구라가 공황장애로 입원하기 전 재산 가압류 통보를 받았다.

김구라의 거주지 관할 법원에서 김구라의 법률대리인에게 조만간 재산을 차압하겠다는 통보를 한 것으로 19일 확인됐다.

김구라가 지난 18일 공황장애로 입원한 원인은 결국 아내 이모씨의 빚보증에 따른 채무 때문으로 풀이된다.

김구라는 그 동안 방송에서도 아내 이씨의 친인척 빚보증으로 인한 채무 액수가 크다는 언급을 몇차례 했다. 복수의 연예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김구라는 이로 인한 고민을 주위 사람들에게도 토로했다. 한 관계자는 “김구라가 방송에서는 아내의 빚보증에 대해 두루뭉술하게 얘기했지만 동료 연예인과 스태프 등에게는 고민 상담을 하며 세세하게 털어놨다. 아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고 말했다.

이씨는 심성이 착해 주위 사람들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하는 성격으로 알려졌다. 친인척의 보증을 섰다가 빚을 떠안게 됐고 경제관념이 투철한 김구라에게 얘기하지 않은 채 이를 해결하려다 지인들에게 빚을 지고 사채까지 끌어다 쓰면서 갚아야 할 빚이 커졌다. 2년 전 김구라가 알게 된 빚의 액수만 17억~18억원에 이르렀다는 게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김구라는 가정을 지키겠다는 일념, 가족에 대한 책임감으로 이 빚을 방송 출연료 등 수입으로 메워갔다. 그러나 스트레스가 심했는지 7개월여 전 공황장애 진단을 받았다. 또 다른 관계자는 “김구라가 정신적으로 힘들어하며 신경정신과 병원에서 상담을 받았는데 공황장애 진단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최근 또 한번 이씨의 빚보증이 문제가 된 것으로 전해졌다. 김구라도 정신적 스트레스를 견디지 못하고 쓰러졌다.


(후략)


===============


요약하면


무명시기 절치부심 -> 쌍욕으로 재기 -> 공중파 입성 

과거때문에 절치부심 -> 수년간 사과해가며 악착같이 벌어서 지금 자리와 재산 일궈냄 -> 

아내의 빚보증으로 10년 전으로 회귀하여 다시 시작



조강지처를 버릴 수도 없고 (아 물론 버려서도 안되겠지만요)

사람이 착해서 사기맞고 다닌다는데 욕해서 될것도 아니고...


퇴원한 후에 부부 별산을 하든가 아님 지금이라도 빨리 이혼을 해서 자기 몫을 챙기든가 해야하지 않을까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