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베스트샵에서 제시받은 모델은 두가지입니다.

50LB5650 모델. 가장 기본적인 티비 기능만 있습니다. 3D나 스마트 없구요. 94만 4천원.

49LB6250 모델. 위 기본기능에서 3D만 붙었습니다. 88만 5천원.



시청 용도는 앞서 질문글에서 언급했다시피 게임하고 야구 시청이면 충분합니다. 인풋렉이 적어야 할텐데 인풋렉 정리 사이트에서 찾아보니 위 모델은 안나오지만 위 시리즈 대부분이 인풋렉 양호(great) 라길래 큰 걱정 없이 살수 있을거같습니다. 시청거리는 3미터 이내라 50인치정도가 맞다고 하더라고요 (방에서 씁니다)


개인적으론 1인치 차이는 티도 안나고 가격적인 면 때문에 49인치 모델이 더 끌리긴 하는데요.. 이번이 블랙 프라이데이라고 해서 보니까 티비들이 정말 싸긴 싸더라고요.


베스트샵에서 사면 맘에 안들었을때 환불이나 그런 처리가 좀 더 수월할거같다는(?) 심리적 위안감도 있고.. 배송도 빠르고 설치까지 딱 해준다는 장점이 있지요. 벽걸이 설치할거라 혼자 설치하기엔 좀 빡세보입니다.


아마존에서 사면 싸죠.... 뭐든지 싼게 좋은거라.. 하지만 그렇다고 인치수를 막 55인치 60인치 그렇게 팍 높이자니 제 작은 방에 부담이 되는 사이즈인거같기도 하고요(설치해보진 않아서 실제로 너무 큰건진 잘 모르겠습니다) 인치수를 유지하면서 저렴하게 하면 그것도 하나의 안이 될거 같은데..


기글 회원여러분의 생각은 어떤지 들어보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