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만의 조립컴퓨터 구입이라 이것 저것 검색하면서 손을 보고 있습니다.


모니터

본체

키보드 

마우스


위 네가지가 기본 사양입죠.


여기에 usb연결방식의 pc리모콘을 구입하여 침대에서 열심히 영화보고 있어요.


마우스는 1년전부터 잘 써오던 로지텍 퍼포먼스 MX에요.  너무 편해요..G9X 도 편했지만 무선이라 더 편한거 같습니다.


키보드는 맥스틸 블레이드 프로 모델 흑축을 구입했는데 이 제품... 불량률이 너무 높아 리콜 들어가는거 같습니다.

수리는 자체적으론 불가능해서 구입 영수증 동봉하여 환불 진행중입니다.  동네 매장에서 스카이디지탈 청축 8만원짜리

급하게 구입했네요.


여기에 더 큰 문제는 SSD를 달았어도 만족하는 속도가 나오질 않는다는거에요.

램 또한 8기가로 부족해서 100퍼센트 다 사용해서 시스템이 자주 뻗어요.


그래서 오늘 도착한 SSD와 램을 추가 해 줬습니다.

생소한 레이드0을 해 보느라 반나절 삽질하고 이제야 속도가 제대로 나오고 있어요.

램의 용량도 넉넉하니 아주 좋네요.  (물론 어느정도까지 램 용량을 소모하는가는 아직 시험 해 보지 않았어요.)



여기서 질문 하나 들어가고 싶어요.

질문게가 아니라서 몸둘 바를 모르겠습니다만 워낙 단순한 질문이니 한번만 봐주세요. 네?크리스탈마크.png

 

스스디는 위와 같이 잘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흐디디를 인식을 못해요... 인식을 한다해도 3테라중 2테라만 인식되네요.

복구 프로그램으로 복구를 시도 해 봐도 사라진 1테라는 나타나질 않고 파티션을 합치고 싶어도 

아예 선택조차 않되네요. 


나머지 1테라가 시스템 영역으로 인식되엇 읽기 쓰기가 않되서 포멧을 시도했는데 아마도 그 이후부터일거에요.

어떤 방식으로 하나 하나 시도를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