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의 새 게임 엔진인 Panta Rhei가 AMD 맨틀을 지원합니다.

 

캡콤은 일찌기 MT 프레임워크 게임엔진을 개발해 PS3/Xbox 360 환경에 적응했으며, PS4/Xbox One 시대에서도 여기에 맞춘 게임 엔진을 개발하고 있는데 그게 바로 Panta Rhei입니다.

 

캡콤은 MT 프레임워크 시절부터 윈도우 플랫폼에서 게임을 출시하는 데 공을 들였는데 그건 Panta Rhei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기존의 다이렉트 X 기반에선 한계를 많이 느끼고 있었다네요. 예를 들자면 드로우 콜의 중복과 이를 일일이 체크해야 하는 것.

 

그래서 게임 콘솔 수준의 APU를 PC 게임에서도 쓰기 위해 고른 것이 맨틀이라고. 여기에선 상호 간섭되는 객체 표현이 늘어난다는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그래픽스 렌더링과 GPGPU 비동기 처리가 동시에 가능하기에 보다 사실적인 표현을 할 수 있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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