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용도는 야구경기 시청과 플스/엑박 게임이구요. 드라마나 영화같은거 볼때는 PC에 연결도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HDMI 입력은 최소 2개, 이왕이면 3개 이상이면 좋겠구요.

가격은 50~80만원대 정도였으면 좋겠습니다만. 살짝 비싸도 되고. 싸면 물론 좋지요.


시청거리는 벽과 거리를 재보니 약 3미터에서 3.5미터정도 나옵니다. 이정도 거리에는 47인치대 티비가 적당한 크기라고 하더라구요.


중소기업 제품을 보니 기본적인 화질이 너무 떨어진다고 하기에 대기업 제품쪽으로 마음이 기우는데. 삼성과 엘지 어느게 나을진 잘 모르겠습니다. (중소기업것도 충분히 화질이 보장된다면 선택할만 합니다. 부가기능은 관심사항이 아니니..)


스마트 기능이니 3D 기능이니 그런건 죄다 필요없구요. 다만 화질에서는 좀 타협하기가 힘듭니다. 기본적으로 TV를 선명하고 편안하게 볼수 있는 정도의 화질이였으면 합니다. 그렇다고 UHD가 필요한건 아니고.. FHD면 충분합니다.


야구가 정적인 스포츠이기 때문에 요새 유행하는 스포츠 모드니 그런게 추가비용이 발생한다면 필요없을거같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할땐 인풋 렉이 영향을 많이 준다고 하더라고요. 인풋 랙이 게임을 할수 있을정도로 적은 모델이여야 할거같습니다. (단, 격겜처럼 반응속도가 아주 중요한 게임을 하는건 아니고. 주로 헤일로나 언챠티드, 야구게임등을 플레이할것이라서 깐깐하진 않습니다)


아. 그리고 시골(전라북도 전주)에 살면서, 벽걸이 설치를 해야하기 때문에 배송과 설치도 조금은 고려를 해야할거 같습니다.


(베스트샵 같은데서 사는게 나을지 인터넷 구매를 하는게 나을지...)


어떤 모델을 사야할까요? 여러분의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