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와 키보도를 바꿔야 할 타이밍인 것 같아서, 염치없이(...) 추천을 부탁드리려고 합니다.


1. 가격대 : 최근 수개월간 긴축재정이라... 10만원 이내였으면 좋겠지만, 내구성이 좋다면 그 이상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2. 유/무선 : 가급적 무선이였으면 좋겠습니다만, 아니여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무선이였으면 좋겠는 이유는 침대에 앉아서 키보드를 두드릴 시즌 (겨울시즌) 이 왔기 때문입니다...


3. 키감 : 키감은 그렇게까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꼭 기계식일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잘 눌리고 (뻑뻑하지 않고) 눌렀을때 반응 잘 되고 (게임하다 키보드때문에 빡치지 않고) 키보드 표면과 피부가 만났을때 안좋은 느낌이 없으면 됩니다.  (아니 그럼 좋아야한다는거잖아? -_-)


4. 용도 : 게이밍입니다. 키보드를 주로 사용합니다. 마우스는 현재 G100 사용중입니다. (G5도 너무 크긴 한데..)


5. 키보드의 크기 : 조금 작았으면 좋겠습니다. 텐키리스정도가 가장 무난하지 않을까 싶은게, 무릎 위에 올려놓기에는 키가 다 있으면 곤란해서..... (사실 우측 키는 전혀 쓰지 않습니다.)




뭔가 말해놓고 나니 멍- 한 조합이네요.


마영전 하다가 (피오나) 가드가 안 되서 짜증나는 일이 많이 발생해서.. 어자피 키보드 플레이라서 마우스는 크게 사용하지 않고, 침대에 앉아서 무릎에 이불덮고 키보드로 으샤으샤 하는 중이긴 한데, 음... 그렇죠.



답변 미리 감사드리며, 건강 조심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