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글 하드웨어 커뮤니티 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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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시간이 전혀 없고, 수능이 끝나면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바로 유비트 자동으로 쳐 주는 기계인데,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것 같아요.
우선 나무 프레임을 치수대로 잘라 16개의 공간을
만든 후 push & pull 솔레노이드를 칸당 1개나 2개정도 몰아넣습니다. 물론 높이는 적당히 맞추고요. 그다음에 적당한 아두이노 보드를 구해서 솔레노이드를 모두 연결하는 구성입니다.
내부 프로그램은 특정 핀에 신호->신호 중지->딜레이를 반복하는 것 뿐이니 판정과 타이밍의 문제가 가장 크게 작용하는 것 말고는 별 문제가 없을 것 같아요. 시작 커맨드는 첫 노트를 치듯 스위치를 한번만 눌러주면 프로그램이 실행되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근데 매번 투닥투닥 키보드 두드리기 귀찮으니 자동으로 편집해주는 GUI 프로그램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싱크가 문제긴 한데, 일단 완성되면 상당히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스텝모터를 사용하면 투덱이나 사볼에도 적용 가능할 것 같네요.
우선 나무 프레임을 치수대로 잘라 16개의 공간을
만든 후 push & pull 솔레노이드를 칸당 1개나 2개정도 몰아넣습니다. 물론 높이는 적당히 맞추고요. 그다음에 적당한 아두이노 보드를 구해서 솔레노이드를 모두 연결하는 구성입니다.
내부 프로그램은 특정 핀에 신호->신호 중지->딜레이를 반복하는 것 뿐이니 판정과 타이밍의 문제가 가장 크게 작용하는 것 말고는 별 문제가 없을 것 같아요. 시작 커맨드는 첫 노트를 치듯 스위치를 한번만 눌러주면 프로그램이 실행되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근데 매번 투닥투닥 키보드 두드리기 귀찮으니 자동으로 편집해주는 GUI 프로그램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싱크가 문제긴 한데, 일단 완성되면 상당히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스텝모터를 사용하면 투덱이나 사볼에도 적용 가능할 것 같네요.
2014.10.31 01:13:57
리듬게임이라면 밀리세컨드 단위의 컨트롤이 필요할거같은데, 솔레노이드의 작동 정확성이 중요해보입니다.
특히 운동 시간을 동일하게 하려면 솔레노이드의 운동 시작 지점과 리턴 지점이 매번 정확해야겠지요. 속도도 빨라야 하겠고요
특히 운동 시간을 동일하게 하려면 솔레노이드의 운동 시작 지점과 리턴 지점이 매번 정확해야겠지요. 속도도 빨라야 하겠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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