냅 제곧내. 요즘 확밀아에 지쳐서 접고 다른 게임을 찾다가 구글에서 만든 인그레스라는 게임을 시작했는데, 이게 꽤 재미있습니다.


게임 룰은 단순합니다. 그냥 가능한한 많은 '포털' 들을 '해킹'해서 아이템들을 얻고, 그 아이템들을 사용해서 적 포털을 부수고 아군 포털을 늘리고 그 아군 포털들끼리 링크를 만들어 연결해서 땅을 따먹는 땅따먹기 게임.


특이한 점은 이게 실제 지도랑 연동된다는 겁니다. 포털은 주로 특별한 조형물들이 위치한 곳에 존재하며 사용자가 포털을 만들어줄 것을 신청하면 심사해서 그 자리에 포털을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포털을 따먹거나 해킹하거나 강화하기 위해서는 실제로 그 포털이 위치하는 곳으로 걷거나 운전하여 이동해야 합니다.(GPS 위치를 이용합니다.) 물론 적이나 아군들은 전부 실제 게임 플레이어들입니다. 즉, 밖을 직접 걸어다니면서 게임을 플레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쉽게도 한국의 경우 법때문에 제대로 지도가 안나오고 포탈등의 위치만 표시됩니다만 외국은 아예 게임 상에 실제 지도도 나옵니다.


이게 초반엔 레벨이 낮아서 제대로 포탈을 지키기도 힘들고 공격하기도 힘드니 좀 힘든데, 레벨이 올라가기 시작하니 점점 재미가 붙네요.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되고 이동중에만 조금씩 헀더니 레벨5밖에 안되었는데, 슬슬 감이 오고 궤도에 오르기 시작하는 기분입니다. 그래도 뭘 제대로 해보려면 레벨7-8정도는 되어야 할 거 같습니다만.


아무튼 재미있네요.인그레스 하세요 두번 하세요.


Screenshot_2014-09-22-14-43-09.png

 


Screenshot_2014-09-22-14-42-10.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