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서비스센터에 컴프레서가 없어서 카메라 수리의 기초인 청소가 불가능하다니........ OTL


아예 카메라 수리가 되는 사람이 없거나 자재가 없는거면 모르겠는데 카메라 청소가 되는곳이라고 친절하게 안내해놓고 가보니 정작 전담 직원은 저희가 장비가 없어서... 근데 그 장비 우리집에 있는데??(...3마력짜리라서 좀 크기가 되는지라 함부로 못꺼냄+못돌림)


몇가지 질문 해보니 카메라 담당인건 맞는거 같고, GX-10의 특정 문제(이게 핵심)의 존재여부도 아는거 보면 그냥 꽁으로 카메라 만지는 사람은 아니고, 최소한 어디에서 문제가 생기고 어떻게 손을 보면 된다. 라는걸 아는 사람인데, 컴프레서가 청소를 못해준다는게 말이 됩니까. 으하하하. DR747가지고 무진장 조져봤지만 컴프레서보다 압력이 딸려서 문제가 되는 먼지는 해결 못하고... (물론 이건 내가 자가수리하다가 들어간거지만) 하필이면 난 내일 일본으로 출발을 할 따름이고, 오늘 청소하는게 편할뿐이고...


뭐, 컴프레서가 들어오면 저도 편하고 기사도 편한지라 본사에 살며시 클레임을 넣었는데 정작 돌아오는 말은.


1. 그건 우리가 결정할 문제고 외부인인 니가 뭐라 이래라 저래라 할 권한 없다.


2. 그냥 카메라 3일정도 맏기면 되는거 아니냐. 억울하면 다른지역 센터 가던가.


3. 뭐 이런걸 가지고 클레임을 거는지 모르겠다. DR747캔값 한달치만 모아도 컴프레서 값 나오겠다.


...예전부터 삼성이랑 저랑은 궁합이 참 안맞는데(단적인 예로 메인컴은 지금까지 삼성램이 1년을 버텨준적이 없음. 서브컴이라던가 남 조립해주는건 5년도 버티더만... -_-), 아무래도 이번에도 GX-10수리는 충무로에 맏겨야 하려나 봅니다. 으허허허허. 사실 먼지청소 빼고는 손볼것도 없지만


부속이 없어서 AS지연되는것도 참고, 능력이 없어서 못고치고 공장에 보내는것도 참는데 이렇게 이상한게 안되는건 못봐주겠단말이에요. 그런데 항상 삼성은 꼭 이러더라구요. 전에 넥서스S보드 나갔을때는 부트로더 언락된 보드를 주지 않나... 그덕에 Xda펌웨어는 쉽게 올렸다만.


확실히 자기랑 궁합이 맞는 회사가 있긴 한가 봅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