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jpg

 

NVIDIA가 맥스웰 아키텍처를 쓴 하이엔드 GPU, 지포스 GTX 980과 그 하위 모델인 지포스 GTX 970을 발표했습니다. 가격은 각각 549달러와 329달러.

 

02.jpg

 

GM204 코어, 28nm 공정, 트랜지스터 수 52억개, 지포스 GTX 980의 SM 수는 16개, CUDA 코어 2048개, 텍스처 유닛 128개, SM당 96KB 캐시 메모리, ROP 유닛 64개, 클럭은 1126~1216Mhz, 2MB L2 캐시, TDP 165W, 256비트 메모리 버스, GDDR5 4GB 7GHz, 메모리 대역폭 224GB/s, 새로운 메모리 압축 엔진 사용.

 

03.jpg

 

지포스 GTX 970은 SM 13개, CUDA 코어 1664개, 텍스처 유닛 104개, L2 캐시 2MB, 클럭 1050~1178MHz, GDDR5 4GB 메모리, 메모리 버스 256비트, 메모리 클럭 7GHz, 대역폭 224GB/s, TDP 145W.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09.jpg

 

듀얼 슬롯 쿨러, 백플레이트 장착, 백플레이트의 일부를 떼어내 쿨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PCI-E 6핀 x2, 디스플레이포트 x3, HDMI, 듀얼링크 DVI.

 

10.jpg

 

이 외에 새 기능도 있습니다. MFAA(Multi Frame sampled Anti Aliasing)는 픽셀 당 2개의 샘플을 프레임마다 위치를 바꿔 참조하고 이를 합성해 픽셀의 농도를 결정합니다. 2개의 샘플만 쓰기에 성능 저하를 줄이지만 결과는 4개의 샘플을 쓰는 것과 같은 수준이라고. 앞으로 나올 드라이버에서 지원하게 됩니다.

 

11.jpg

 

Dynamic Super Resolution(DSR)은 디스플레이 해상도보다 높은 해상도로 렌더링한 것을 고화질로 다운스케일링하는 기술입니다. 풀 HD 디스플레이에 연결했을 때도 4K로 렌더링을 해서 다운스케일링해 출력하며, 풀처럼 가느다란 오브젝트를 그릴 때 텍스처가 끊어지지 않고 부드럽게 그려진다고 하네요.

 

12.jpg

 

또 복셀 기반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기술인 VXGI, 조명 정보를 입력하는 복셀 처리를 빠르게 하는 기능, 헤드마운티드 디스플레이에 표시할 때 지연을 줄여주는 기능 등이 들어갑니다.

 

13.jpg

기글하드웨어(http://gigglehd.com/zbxe)에 올라온 모든 뉴스와 정보 글은 다른 곳으로 퍼가실 때 작성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번역한 뉴스와 정보 글을 작성자 동의 없이 무단 전재와 무단 수정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