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extremetech.com/gaming/177668-turbo-trouble-amds-dual-graphics-is-bugged-introduces-game-breaking-frame-stutter


대충 해석해서 정리하자면



CPU쓰토를링은 터보코어의 발전형으로써 CPU가 놀고 있을때 CPU클럭 낮추고 그렇게 낮춰서 생긴 TDP 여유분만큼 GPU 클럭을 올리는건데 지금 버그가 있어서 일부 게임에서는 CPU클럭만 떨어진다고 합니다.


대략 설명을 보면 TDP와 연계되어 있기는 하지만 TDP한도내에서 최대한의 성능을 내기 위한 가변적 클럭 조정 기술이라고 하네요


그뒤에는 이현상에 대해서 실험한 결과이고 메트로 라스트 라이트에서는 이기능을 활성화 시켰더니 프레임이 불안정해졌다 라고 하고


마지막에 가면 배틀필드4에서는 문제가 없었다고 하고...


거의 끝부분에 이기능을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고 


마지막에는 AMD가 이버그를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AMD는 지난 12개월간 드라이버 업데이트에 아주 많이 공을 들여 왔다. 그리고 곧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더 많은 정보가 나오길 바란다." 라고 합니다.


여기 저기 보면 아난드택도 언급되고 하는것으로보아서 2월경에 대대적인 이슈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추가: 아난드텍에 대한 언급을 보면 이버그에 대한 몇가지 원인 분석을 한듯한데 프로파일 알고리즘 적용문제로 추정하는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