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의 상하판을 고정하는 나사가 풀리지 않아서 고민입니다.. 저걸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모르겠네요 ㅠㅠ


현재 상황은..


본드.png

 



사진의 빨간 부분 즈음에 접착제(가정에서 일반적으로 쓰는 록타이트 계열인듯 합니다)가 약간 흘러들어가서 굳어있고..

또 나사 머리의 홈은(육각나사였습니다) 완전히 갈려서 구형이 되어버렸습니다.


이 나사를 완벽하게 제거까진 바라지 않고.. 최소한 상하판 분리할수 있을정도만 되어도 좋겠는데..


대충 방법을 수소문해보니 


1. 리벳 제거하는거처럼 나사 머리를 드릴로 파버린다 - 나사 기둥이 남는데 이건 추후 상하판 분리후 드러난걸 돌려서 제거


2. 방전 가공? 이라는 방식으로 나사를 녹여서 빼낸다 - 그렇게 말은 들었는데 무슨 가공인진 전혀 모르겠네요..


이정도가 있더라고요.. 나사 홈 안에 작은 역방향 나사를 심어서 빼내는 방식은 접착제 때문에 사용하기 힘들다고 합니당..


상하판 재질은 아노다이징된 알루미늄이고.. 나사 재질은 아마 알루미늄 같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해야하나 하는 솔류션은 알겠는데 이걸 어디다가 의뢰해야할지 전혀 모르겠네요 ㅠㅠ 뭐 공업쪽에 아는사람이나 업체가 하나도 없다보니.. 


혹시 이런 류의 가공을 할 수 있는곳이나.. 혹은 가정에서 시도할수 있는 다른 솔류션을 아시는 분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ㅠ

(집에 있는 드릴로 잡고 파봤는데 영 갈리거나 구멍이 뚫리는거같진 않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