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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http://gfxspeak.com/2014/08/22/surprisin...chmark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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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노버 E32 워크스테이션에 쿼드로 K4000과 K600, 인텔 제온 E3-1245 v3의 P4600 내장 그래픽을 사용해서 테스트한 것입니다.
다른 테스트 조건은 4x 2GB DDR3-1600 메모리, 500GB 7200rpm 하드디스크, 480GB 인텔 Cherrville SSD.
아래는 솔리드웍스 리얼뷰의 테스트 결과인데 인텔 P4600 내장 그래픽은 k600과 동급의 성능을 냈네요. K4000보다 나은 건 말할 것도 없고.
인텔 하스웰 아키텍처의 GT2 급 그래픽(HD 4400, 4600)은 부동소수점 연산 성능이 400기가플롭스에 달합니다.
쿼드로 K600은 336기가플롭스니까 이 부분에서 인텔 그래픽의 성능이 잘 나오는 건 당연할지도.
2014.08.26 10:21:33
필레이트 성능은 진짜 할말 없죠. 쉐이더를 전혀 안쓰고 픽셀 필레이트성능을 위주로 돌아가는 마인크래프트에서 성능저하가 많이 심합니다. 흑흑
성능 불균형을 해소해주면 좋겠네요.
성능 불균형을 해소해주면 좋겠네요.
2014.08.26 21:24:49
특정 소프트에 국한된 테스트를 하는 경우는 대다수 이와 관련없는 사용자들의 정신적인 자위를 위한 눈요기에 불과합니다. 실제 저런 제품을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사용기가 더 실질적이죠. 다만 일반인들이 그걸 볼 기회가 별로 없을듯..
그리고 Nvidia 워크스테이션 드라이버가 좋은것으로 알려져있다는 것은 그만큼 안정적이라는 이야기이며 이는 역으로 잦은 업데이트를 하지않는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게임용인 일반용 VGA드라이버는 실질적으로 체감되는 10프렘이상의 향상이라면 모를까.. 단자리 그것도 1~5프레임 정도의 미미한 성능향상을 가지고 일희일비하는 사용자들이 많지요. 막상 그 VGA로 돈을 버는 부류 즉 생산력있는 부류는 워크스테이션 및 게임 및 CUDA관련된 소수이고 대다수는 생산력없이 그저 소비만 하는 상황에도 말입니다. 항상 능력없는 사람들은 생산과 관련된 소수의 직접적인 개선점보다는 실상 직접적이지도 않은 그저 자신들의 정신적인 자위를 위한 잡다한 여러가지 개선점들만 요구하기 마련입니다. 즉 능력은 없으면서 욕심만 많은 경우인 것이죠. 그러니 이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잦은 겁니다. 보여주기 행정이죠. 당연히 릴리즈전 사전 테스트 항목이나 횟수도 상대적으로 더 적을 것이 분명하구요,
그리고 Nvidia 워크스테이션 드라이버가 좋은것으로 알려져있다는 것은 그만큼 안정적이라는 이야기이며 이는 역으로 잦은 업데이트를 하지않는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게임용인 일반용 VGA드라이버는 실질적으로 체감되는 10프렘이상의 향상이라면 모를까.. 단자리 그것도 1~5프레임 정도의 미미한 성능향상을 가지고 일희일비하는 사용자들이 많지요. 막상 그 VGA로 돈을 버는 부류 즉 생산력있는 부류는 워크스테이션 및 게임 및 CUDA관련된 소수이고 대다수는 생산력없이 그저 소비만 하는 상황에도 말입니다. 항상 능력없는 사람들은 생산과 관련된 소수의 직접적인 개선점보다는 실상 직접적이지도 않은 그저 자신들의 정신적인 자위를 위한 잡다한 여러가지 개선점들만 요구하기 마련입니다. 즉 능력은 없으면서 욕심만 많은 경우인 것이죠. 그러니 이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잦은 겁니다. 보여주기 행정이죠. 당연히 릴리즈전 사전 테스트 항목이나 횟수도 상대적으로 더 적을 것이 분명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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