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리프트 같은 virtual reality 시스템이 직면하고 있는 중요한 문제점 두개는  dreaded screen-door effect (낮은 화면해상도 구조) 와 프레임 속도의 매끄러움 (일관된 프레임이 나오지 않을 경우, 멀미를 유발할수 있음) 입니다


물론 이러한 문제는 해상도를 올리고 프레임을 향상시킴으로써 해결할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결과를 얻기 위해선 강력한 그래픽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Nvidia는 다른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cascaded display(종속화면) 라는 기술을 통해서 인데요, 기본적으로 두개의 낮은 해상도 패널을 각각의 픽셀을 적당히 조절하여 물리적으로겹치는 것입니다.


nvidia-cascaded-display-subpixel-300x147.jpg


 이렇게 하면 약 4배의 픽셀이 만들어집니다.  s1,2 는 b1과 a1의 조합으로써 색을 만들수 있고, s3,1은 b1과 a3의 조합으로써 말입니다. 결과적으로 1개의 픽셀이 4개로 쪼개지면서 4배의 해상도를 갖게 됩니다.

(물론 이러한 방법으로 완벽히 4배의 해상도를 만들수는 없고, 급격한 색변화를 갖는 화면에서는 이러한 방법의 장점이 많이 희석될 것입니다.)


또한 각각의 패널들의 30hz를 갖는다면 앞패널과 뒷패널이 교대로 refresh 되면 더높은  주파수를 갖는 화면처럼 보이게 할수 있습니다.






기글하드웨어(http://gigglehd.com/zbxe)에 올라온 모든 뉴스와 정보 글은 다른 곳으로 퍼가실 때 작성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번역한 뉴스와 정보 글을 작성자 동의 없이 무단 전재와 무단 수정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