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시 30분부터 시작한다고 장비는 다 준비되어있다고 언플했는데

실제로는 장비도 없었다는거죠...


군경의 대처가 빨랐다고 봤고

이번에는 잘 하고 있나보다고 생각했었는데, 

누군가의 쓸데없는 언플로 화를 자초하네요.


================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6055


세월호 침몰사고 구조작업 중 산소공급이 진행 중이라는 뉴스가 나왔지만 실제 산소공급은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해양경찰청은 이날 오후 12시 30분 쯤 침몰된 여객선에 공기를 주입해 실종자의 생존확률을 높이는 작업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지만 정작 해양수산부에서는 “산소공급장비가 오후 5시에 도착한다”고 밝힌 것이다.

결국 해양경찰청의 발표는 ‘거짓’으로 드러난 셈이다. 이에 따라 실종자 가족들은 해양수산부 관계자의 멱살을 잡는 등 매우 격앙된 상태라고 현지 취재에 나선 언론들은 보도했다. 문제는 언론도 해양경찰청의 거짓 발표에 휘말렸다는 점이다. 전 국민의 시선이 TV에 쏠려있는 상황에서 전날 ‘전원구조’ 오보에 이어 또 다시 언론이 국민들을 실망시킨 셈이다.

이날 상당수 언론은 선체에 산소를 공급하고 있다거나 산소 공급을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아직 사고 현장에 산소를 주입할 수 있는 장비도 준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산소 공급을 준비할 수도 없는 상황이다.


(후략)


========


거기다 가족들한테는 밤에도 계속 산소를 주입했다고 말을 했나봅니다. 

이게 뭐하는 짓인지...


http://www.nocutnews.co.kr/news/4009285


(전략)


실종자 학부모들은 "어제 밤에도 두 차례 산소 공급이 됐다고 해놓고 이게 다 거짓말이란 말이냐"며 격렬하게 항의했다. 발표 현장에서 학부모들과 관계자들의 몸싸움까지 벌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후략)



이렇게 아무것도 안하고 다시 밤이 오면 

산소부족때문에 살 수 있었던 아이들도 다 죽을것같아요.

갑갑하네요. 



크레인도 내일 오후에나 도착한답니다.

내일 오후면 60시간에 육박하는데...


60시간만에 구조된 사람 이야기를 들면서 기적이라고 표현하던데

어떡하면 좋을까요...

// 추가 : 산소 주입은 6시부터 시작하려고 했는데 기상상황 악화로 무산됐답니다.